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모바일 개발

카카오 | SDK 2.0

by KISCH 2020. 3. 12.
반응형

 

 

기존 SDK와의 주요 차이점

+ API 호출 시 AOS는 Key Hash, iOS는 Bundle ID 등록

+ 유저 식별자가 변경

카카오 회원번호 (service user id)로만 전달드리던 유저식별자가 변경

게임 회원번호 (user id)라는 새로운 형태로 제공. 모든 콜 user id 기준

유저를 구분하는 유저 메인 키 값으로 user id 사용

+ 게임 회원번호

사용자 정보 요청 API 통해 게임 회원번호 알아낼 수 있음

long type, 모든 게임에 대해 unique한 값

탈퇴 후 재가입 시 바뀜

+ 유저 프로필이 개편

기존 SDK 에서는 유저 프로필 = 카카오톡 프로필이었으나 분리

+ 초대 쿼리 방식 변경

+ 카카오톡 연동 API 를 개선

+ iOS 한 앱에 대해 bundle ID 여러 개 사용 

 

+ 정리

User ID : 게임 회원번호, 2.0에서 사용하는 메인 유저 식별자, long형, unique한 값

Service User ID : 카카오 회원번호, 1.0에서 마이그레이션한 게임을 위해 참조용으로 제공

uuid : 게임 미가입자에 대한 식별자

 

구성

+ AOS API

+ iOS API

+ REST API

 

카카오SDK

 

 

 

AOS - 안드로이드 설치

+ 이클립스 import

 

AOS - 키 해시 확인

+ 인증서 확인 

keytool -exportcert -alias androiddebugkey -keystore <debug_keystore_path> -storepass android -keypass android

+ 키스토어 등록키 해시 구하기 

keytool -exportcert -alias androiddebugkey -keystore <debug_keystore_path> -storepass android -keypass android | openssl sha1 -binary | openssl base64

+ 릴리즈 키 해시 구하기 

keytool -exportcert -alias <release_key_alias> -keystore <release_keystore_path> | openssl sha1 -binary | openssl base64

 

AOS - 

앱 키 등록

+ 네이티브 앱 키는 앱 생성 시 발급

+ AndroidMainfest.xml에세 앱키를 등록 

<resources> 

 <string name="kakao_app_key">AAAAAAAAAAAAAAAAAAAAAA</string>

</resources>

 

AOS - 

Custom Scheme

+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에서 앱으로 연결을 눌러 게임을 실행하게 한다

 

iOS 설정

+ KakaoOpenSDK.framework, KakaoGameSDK.framework 추가

+ -all_load 추가

+ URL Types - URL Schemes - KAKAO_APP_KEY 앞에 kakao 문자 붙여서 등록

+ plist 파일에 네이티브 앱 키 등록

 

+ iOS9 

kakao 도메인의 화이트리스트 추가

카카오 앱들의 커스텀 스킴 스위칭을 허용하는 화이트리스트 추가

 

 

 

 

반응형

'모바일 > 모바일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화면 크기 대응  (2) 2021.02.06
모바일 개발 기초  (0) 2021.02.03
카카오 | SDK 로그인 로그아웃  (0) 2020.03.12
카카오 | SDK 2.0 API  (0) 2020.03.12
카카오 | SDK 1.0 유니티 플러그인  (3) 2020.03.12
카카오 | SDK 1.0  (0) 2020.03.12
카카오 게임 입점  (0) 2020.03.12
구글스토어 | 키스토어와 앱서명  (0) 2020.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