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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유니티

유니티 | NGUI - UIRoot UIPanel

by KISCH 2020.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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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Root



UIRoot 의 컴포넌트

1. UIRoot

위젯을 작업하기에 적합한 크기로 줄여주는 역할
화면을 구성할 때 어떤 해상도를 기본으로 할지, 기본이 아닌 해상도의 경우 어떻게 대응할 지 결정
∟ Scanling Type
- Flexible : 같은 픽셀 수 유지, 해상도 커지면 흐려짐
- Constrained : UI가 화면에서 언제나 같은 비율로 보일 수 있도록 지정한 해상도
Content Width
Content Height
- Constrained On Mobiles : 모바일에서는 Constrained, 기타 Flexible

2. UICamera

위젯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와 관련된 메세지를 보내는 역할
OnClick / OnHover

3. Rigidbody


유니티NGUI





UIPanel


UI위젯들을 모아서 관리하고 패널에 속한 UI위젯들을 하나의 드로우 콜로 렌더링
패널 추가 시 드로우콜 증가

파라미터
⊢ Alpha : 패널 전체의 투명도
 Depth : 렌더링 순서 결정. 값이 클수록 나중에 (앞에 위치)
 Clipping : 해당 영역만 랜더링
1. none : 클리핑 안함
2. Texture Mask : 
3. Soft Clipping : 패널 영역을 설정하고 클리핑. 외곽부터 흐려지게
4. Constrain But Don't Clip : 패널 영역은 지정하지만 클리핑 안함
 Advanced Option
Render Q : NGUI 패널은 3000부터 렌더큐값을 사용
Automatic : Depth값에 따라서 각 패널의 렌더큐를 자동으로 설정
Start At : 렌더큐 시작값 설정
Explicit : 렌더큐 값 직접 지정
Sort Order : 같은 Depth에서 랜더링 순서를 결정

패널 추가
NGUI - Create - Panel
스크립트에서 Public UIPanel 패널명;
UIRoot 에서 연결 (미 연결 시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에러)

클리핑
None : 클리핑 기능을 적용하지 않음. 패널 범위를 벗어나는 UI도 화면에 그림
Soft Clip : 클리핑 기능 사용, 클리핑 영역을 벗어난 부분 깔끔하게 감춤
Constrain but Don't Clip : 클리핑 기능 사용하지 않고, 영역만 지정

인스펙터
Static : 고정물체. 퍼포먼스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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