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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유니티

유니티 | NGUI - UISprite UILabel

by KISCH 2020.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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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Sprite


NGUI 핵심위젯

Type 
⊢ 스프라이트 타입
 Simple : 원본 이미지의 원래 크기 그대로 사용
 Sliced : 크기 조절을 해야하는 경우에 사용, 확대가 이미지가 깨지거나 흐려지는데 테두리는 잘라내고 가운데만 확대
type sliced - sprite 옆에 edit - sprite details 에서 border값 설정
 Tiled : 원본 이미지를 타일링해서 스프라이트를 구성할 때 사용
∟ Filled : HP 게이지 등 스프라이트 일부만 그리거나 하는 등의 효과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

Flip

Color Tint

Widget
 Depth : 같은 패널내에서 높은 값을 가질수록 위
 Size : Snap 원래 사이즈
∟ Aspect 
가로 세로 비율 고정 : Based On Width -> 가로 변경

Inspector
Collider - auto-adjust to match : 스프라이트 크기에 맞게 콜라이더 영역 설정

Hierarchy 뷰
패널 선택 후 NGUI - Create - Sprite
UISprite 컴포넌트

스프라이트 이동
2번째 버튼 W
이동

스프라이트 수정
5번째 버튼 T 선택
크기 조절


유니티NGUI





UILabel


Overflow
 Shrink Content : 글자가 dimensions를 넘을 경우 글자를 줄임
 Clamp Cotent : dimensions를 넘어가면 글자를 보여주지 않음.
 Resize Freely : dimensions가 유동적으로 변함. UI 넘어감
∟ Resize Height : dimensions의 X너비를 넘을 경우 개행. Y높이만 계속 변경

Piv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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