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개발/구글 비즈니스

구글 애드센스 | 수익률을 높이는 광고 차단 방법

by KISCH 2024. 6. 1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차단하는 방법을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적합한 차단 관리

     

    먼저 구글에서 광고 차단은 최소한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광고를 허용하면 최대수의 광고가 노출을 두고 경쟁하기 때문에 광고 입찰에서 경쟁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언제 광고 차단을 할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예를 들어 채식주의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스테이크 레스토랑의 광고는 좀 이상합니다. 이럴 때 카테고리별로 차단을 원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 이제 차단하러 가보실까요?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시고 좌측 메뉴에서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차단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광고차단

     

    광고주 URL

    이 케이스는 예를 들어 경쟁 업체에 관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A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최대 경재 업체인 B사이트의 광고를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주 URL 차단에서 특정 광고주 URL을 목록에 추가해 모든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종교, 정치, 성에 대한 언급이 들어간 민감한 주제와 관련된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카테고리

    일반 카테고리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는 것을 허용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카테고리를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노출 비중도 1%대이고 수입 비중도 0%거나 1%미만인 경우 본인의 블로그와 맞지 않는 광고일 수 있습니다. 차단을 한다면 그 자리에 다른 광고가 들어가 클릭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애드센스차단

     

    광고 네트워크

    웹사이트에 적합하지 않은 서드 파티 광고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하기

    특형 유형의 광고를 허용하거나 차단합니다.

    • 개인 맞춤 광고 : 사용자 기반 광고, 추가 광고 기술 공급업체, 제한적인 광고, 퍼스트 파티 쿠키
    • 디스플레이 광고 : 비슷한 크기의 디스플레이 광고, 애니메이션 디스플레이 광고, VPAID 광고

     

     

     

     

    2.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는 유럽이나 미국의 개인 정보 보호법이 요구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로부터 동의나 거부 요청을 수집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기능을 합니다. 관련 항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광고 차단을 회복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 보호법 (CCPA)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법(CCPA)은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법으로 캘리포니아 거주자에게 본인의 개인 정보의 판매를 거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법입니다. 

     

    EU 사용자 동의

    구글의 EU 사용자 동의 정책에 따라 쿠키나 로컬 저장소의 사용과 맞춤 광고 사용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얻어야만 합니다. 

     

    광고 차단 회복

    사용자들에게 내 사이트에서 광고를 허용해 달라고 요청해 광고 차단 프로그램으로 인해 잃고 있는 수익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를 띄우면 '메시지가 표시된 회수'와 '광고 허용 전환율' 등의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차단회복

     

     

    3. 차단하는 순서

     

    차단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해 드립니다. 이미 차단했거나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은 스킵하시면 됩니다.

     

    1) 딱히 광고에 신경쓰고 싶지 않거나 잘 모르시겠다면 애드센스의 안내를 잘 보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수익이 늘어날 수 있다고 안내되는 애드센스 메세지가 나오면 광고가 노출되게 설정하고 수익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는 설정은 안 하시면 됩니다.

     

    2) 특별하게 차단하고 싶은 광고가 있으면 개별적으로 차단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쟁업체, 민감한 주제 등)

     

    3) 광고 노출 비중이 낮거나 수입 비중이 현저하게 낮은 광고는 차단해주시면 좋습니다.

     

    4) 키워드만 가져다 쓰는 블로그형 개인 유료광고을 확인해 차단합니다. 3번처럼 광고를 허용해도 수입 비중이 아주 낮기 때문입니다.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관련포스트
    구글애드센스 | 구글 GDPR 메시지 만들기
    구글애드센스 |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구글애드센스 | ads.txt 문제
    구글애드센스 | 티스토리 홈화면 상단 광고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