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ET
범용 개발 플랫폼
어떤 언어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제공
❛ CLS (Common Language Sqecification) : 일정한 규칙을 따르는 언어라면 닷넷 프레임워크에서 실행 가능
❛ ASP.NET WINDOW FORM
❛ 기본 클래스 라이브러리
❛ CLR (Common Language Runtime) : 공용언어런타임, .NET으로 제작된 소프트웨어 동작 환경
❛ .NET 구현
- .NET Standard
- .NET Framework
- .NET Core
- Mono
.NET Framework
# .NET Core
.NET Framework의 한계는 플랫폼간 코드 공유가 안 된다는 점
.NET Core 여러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제공
모듈화를 통해 꼭 필요한 라이브러리만 포함 가능
❛ 주요 컴포넌트
- Runtime
- Base Class Libraries
반응형
'컴퓨터공학 > 개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code |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PHP 개발환경 설정 (94) | 2024.07.29 |
---|---|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차이점 (34) | 2023.09.28 |
IDE | Visual Studio와 이클립스 (0) | 2020.02.06 |
에디터 | Vi 입력모드와 명령모드 (0) | 2020.02.06 |
IDE | Xamarin Studio (0) | 2020.01.17 |
버전관리 | SourceTree (0) | 2020.01.16 |
에디터 | ATOM (0) | 2019.12.16 |
개발환경 | 웹프레임워크의 종류 (0) | 2019.1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