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mespace
한 프로그램 안에서 동일 이름을 사용해도 서로 충돌하지 않게 해줌, 일종의 소속을 알리는 역활
ex)std::cout<<"Hello World";
using namespace std;
cout<<"Hello World";
cout, cin, cerr 전에 std::를 포함 -> 귀찮으면 using선언
❝ 주석
//
/* */
❝ 자료형
논리형 bool : false는 0
❝ 연산자
❛ 산술연산자
❛ 관계연산자
❛ 증감연산자
❛ 비트연산자
& 비트 논리곱 모두 1일때만1
| 비트 논리합 적어도 한비트1이면 1, 모두 0일때만 0
^ 비트 배타적논리합 서로 다를때만 1
<< 왼쪽이동
>> 오른쪽이동
~ 1의 보수 0비트는 1, 1비트는 0
❛ 멤버 액세스 연산자 ->
구조체 및 클래스 멤버를 참조하는 데 사용
❛ 범위 확인 연산자 ::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에 사용, 정적 멤버에 사용, 범위가 지정된 열거형
❛ 스트림 삽입 연산자 <<
오른쪽 피연산자는 출력 스트림 내에 삽입
❛ 스트림 관리자
std::endl : 모아둔 내용을 출력
❝ 형변환
static_cast 명시적 형변환
❝ 함수
❛ 함수의 선언
❛ 함수의 호출
❛ 함수의 정의
❝ 선행처리자
#define 매크로 상수
const 자료형 변수명 = 초기값;
매크로 함수 : #define 매크로함수이름(매개변수 리스트) 치환될 문자열 상수
inline함수 :
#include :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1. 캡슐화
2. 데이터 은닉
3. 다형성
4. 오버로딩
5. 상속성
부모클래스에 공통된 성격
6. 오버라이딩
기반클래스에 정의되어 있는 함수와 동일한 형태로 파생클래스에서 다시 정의하는 것
선언 클래스 선언 후 인스턴스 생성
❝ 생성자
클래스 초기값을 가능하게 하는 것,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클래스의 오브젝트를 초기화
기본생성자 : 아무런 인수도 받아들이지 않는 생성자
❝ 객체포인터
. 객체로 멤버를 접근할 때 사용
-> 객체 포인터로 멤버를 참조할때 사용
❝ 객체
cout 출력담당
cin 입력담당
cin.get() 공백도 읽어들임
setprecision 소수점 자릿수 설정
setw 공백함수
❝ 라이브러리 함수
<cmath> 수학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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