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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프로그래밍

C++ | 기초

by KISCH 2020.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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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Namespace


한 프로그램 안에서 동일 이름을 사용해도 서로 충돌하지 않게 해줌, 일종의 소속을 알리는 역활


ex)std::cout<<"Hello World";

 

using namespace std;

cout<<"Hello World";

cout, cin, cerr 전에 std::를 포함 -> 귀찮으면 using선언



❝ 주석


//

/* */



❝ 자료형


논리형  bool : false는 0



❝ 연산자


❛ 산술연산자

❛ 관계연산자

❛ 증감연산자

❛ 비트연산자

&  비트 논리곱 모두 1일때만1

| 비트 논리합 적어도 한비트1이면 1, 모두 0일때만 0

^ 비트 배타적논리합 서로 다를때만 1

<< 왼쪽이동

>>  오른쪽이동

~ 1의 보수 0비트는 1, 1비트는 0


❛ 멤버 액세스 연산자 ->

구조체 및 클래스 멤버를 참조하는 데 사용


❛ 범위 확인 연산자 ::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에 사용, 정적 멤버에 사용, 범위가 지정된 열거형


❛ 스트림 삽입 연산자 << 

오른쪽 피연산자는 출력 스트림 내에 삽입


❛ 스트림 관리자 

std::endl : 모아둔 내용을 출력



❝ 형변환


static_cast 명시적 형변환



❝ 함수


❛ 함수의 선언

❛ 함수의 호출

❛ 함수의 정의



❝ 선행처리자


#define 매크로 상수

const 자료형 변수명 = 초기값;

매크로 함수 : #define 매크로함수이름(매개변수 리스트) 치환될 문자열 상수

inline함수 : 

#include :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1. 캡슐화

2. 데이터 은닉

3. 다형성

4. 오버로딩

5. 상속성

부모클래스에 공통된 성격

6. 오버라이딩

기반클래스에 정의되어 있는 함수와 동일한 형태로 파생클래스에서 다시 정의하는 것

선언 클래스 선언 후 인스턴스 생성



❝ 생성자


클래스 초기값을 가능하게 하는 것,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클래스의 오브젝트를 초기화

기본생성자 : 아무런 인수도 받아들이지 않는 생성자


❝ 객체포인터


. 객체로 멤버를 접근할 때 사용

-> 객체 포인터로 멤버를 참조할때 사용



❝ 객체


cout 출력담당

cin 입력담당

cin.get() 공백도 읽어들임

setprecision 소수점 자릿수 설정

setw 공백함수



❝ 라이브러리 함수


<cmath> 수학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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