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cocos2d-objC
❛ 맥
ios(Xcode로 개발), aos(eclipse로 개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아직 지원 미흡)
❛ 설치 목록
- Xcode
- Eclipse : 리눅스 개발 툴. 맥용 64bits C/C++ 버전
- NDK : Java로 개발 시 C, C++같은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개발 킷
- ADT : 이클립스에 추가 설치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가능
Eclipse-Help - Install New Software 에서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설치(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 SDK :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Window-Preferences-Android
Android SDK Manager : Window-Customize Perspective-Command Groups Availability-Android SDK and AVD Manager
AVD : Android Virtual Device 안드로이드폰 에뮬레이터
- Apache Ant : 자바 기반의 빌드 자동화 도구
- cocos2d-x : 3.6
python setup.py
템플릿 설치 : ./install-templates-xcode.sh (2.2버전부터 템플릿 설치 불가)
- JDK : 맥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으나 버전이 안맞는 경우 업데이트 필요
❛ 비설치 (MAC)
Python : 2.7 이상. 인터프리터 개발 언어 (맥 기본 탑재), 버전체크 python --version
Cygwin : NDK를 이용해서 cocos2d-x 엔진을 빌드하기 위한 유닉스 개발 환경. 컴파일러
JNI : 자바 가상머신 안에 포함되어 Java와 다른 언어간에 유기적으로 동작할 수 있게 만들어진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 .bash_profile (사용자 계정에서 환경을 설정해주는 파일. 홈 디렉토리에 존재)
nano .bash_profile
source ~/.bash_profile
echo $PATH : 설정 된 패스 보기
통합프로젝트
❛ FlowChart
안드로이드 : cpp Xcode 수정 -> 빌드 ./build_native.py -> 이클립스 run (디바이스 정보, 빌드번호 여러번, 개발자 옵션, usb 디버깅 모드로 전환)
1. 프로젝트 생성
create_project.py :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생성 시 쓸데없는 플랫폼도 같이 생성되므로 수동으로
2. 아이폰 : cocos run -s xxx -p ios
3. 안드로이드 : cocos run -s xxx -p android (./build_naive.sh 와의 차이???)
❛ Android
- Eclipse에서 프로젝트 import
- 프로젝트 Properties - Jave Build Path - Source - Link Source 에 cocos2dx/cocos/platfrom/android/java/src
- ./build_native.sh : NDK를 이용해서 소스파일을 so파일로 컴파일
- 기기 연결
1. 디바이스 정보 - 빌드번호 누르면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usb 디버깅 권한 승인 취소 체크
2. 미디어 기기로 연결 - 미디어 기기 체크
3. 프로젝트 선택 - run - run as - android application
트러블 슈팅
1. Shell
- sudo 권한 재설정
export PATH=/usr/bin:/usr/sbin:/bin:/usr/local/bin:/sbin:/opt/x11/bin:$PATH
- Exception("Build dynamic library for project") 문제
프로젝트 내의 obj의 폴더 삭제 후 재빌드
2. 이클립스
- loading data for android 5.0.1 has encountered a problem
jdk 1.8 설치
- Cocos2dxActivity cannot be resolved to a type 문제
proj.android/src 에 org/cocos2dx 없으면cocos2d-2.0-x-2.0.4/cocos2dx/platform/android/java/src/ 안의 org폴더 복사
3. Xcode
- 새 프로젝트 후 디바이스에서 테스트 안 될 때
new scheme - 프로젝트명 ios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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