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환경
+ Xcode : arm64, arm7, arm7s 아키텍쳐 지원
연동
+ kakao-ios-sdk 폴더에 h.파일 : API 호출을 위한 interface를 제공
+ KAAuth.bundle : 카카오스토리 포스팅뷰, 웹로그인뷰에 사용되는 리소스 파일
+ ibkakao-ios.sdk.a
+ 게임프로젝트에 추가
+ framework 추가
인증
+ 카카오 계정 연동
AOS
개발환경
+ 이클립스
자바 호환 레벨 1.6
Android SDK 및 ADT 플러그인 설치
연동
+ SDK 이클립스에서 import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연결
인증
+ 카카오 계정 연동
URL
schemeu
rlScheme : 앱에서 앱열기에 사용됨
openURL
handleOpenUrl
Friend
구분
+ app_friends : 게임에 가입한 친구
+ friends : 가입하지 않은 친구
친구 정보 목록
+ 아이디, 닉네임, 프로필 이미지 URL
구현
+ invite.cs
GameManager.Instance.bdFramework.friend.inviteList
+ Friend.cs
friend/get_friend_list
friend.php
get_friend_list()
user_friend_model -> get_friend_list
get_kakao_friend_list() // 카카오 친구 목록을 전달받아 유저ID와 카카오ID 매칭값을 리턴
inviteList = resultData["kakao_invited_list"]
+ inviteListItem.cs
inviteInfo = GameManager.Instance.bdFramework.friend.inviteList
profileImageUrl = inviteInfo["profile_image_url"].Value
if (profileImageUrl != "")
SceneManager.Instance.currentScene.StartCoroutine(DefineClass.LoadURLImage, profileImageUrl, imgProfile)
'모바일 개발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 SDK 로그인 로그아웃 (0) | 2020.03.12 |
---|---|
카카오 | SDK 2.0 API (0) | 2020.03.12 |
카카오 | SDK 2.0 (0) | 2020.03.12 |
카카오 | SDK 1.0 유니티 플러그인 (3) | 2020.03.12 |
카카오 게임 입점 (0) | 2020.03.12 |
구글스토어 | 키스토어와 앱서명 (0) | 2020.03.12 |
구글스토어 | 판매자등록 스토어등록 (0) | 2020.03.12 |
애플스토어 | 인앱결제테스트와 TestFlight (0) | 2020.03.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