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영학이란
경영학은 조직행동과 기업전략을 바탕으로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
경영학 분야
+ 회계
+ 재무
+ 인사 / 조직
+ 생산 / 서비스 관리
+ 마케팅
+ 정보시스템
+ 전략 / 국제경영
+ 기타
감가상각비
기업이 사용하는 기물이나 설비등은 해마다 소모되는데 이러한 가치의 감소분을 보전하는 절차를 감가상각감가분을 제품이나 서비스의 원가에 넣어 적립
-> 설비 노후됐을 때 바꿀 자금으로 이용
리더쉽
서번트 리더쉽 (Servant Leadership)
직역하면 '하인의 리더쉽'이지만 '섬기는 리더쉽' 정도로 해석.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다른 사람의 요구에 귀기울여주고 앞에서 이끌어 주는 리더쉽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주문자 위탁 생산, 주문사 상표 부착생산. 주문자가 요구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의 역할만 하고 주문자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방식.
유니콘 기업
기업가치 10억달러(1조 2천억) 이상의 비상장기업을 뜻한다. 현실적으로 상상속에서만 존재
반응형
'사회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메이슨과 일루미나티 (0) | 2020.01.31 |
---|---|
세계의 분야별 권위 있는 시상식 (0) | 2020.01.3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0) | 2020.01.31 |
가상화폐 비트코인 특징과 용어 (0) | 2020.01.31 |
교육학 | 대학 교수 구분 (0) | 2020.01.17 |
심리학 용어 및 이론 (0) | 2020.01.16 |
군사학 | 세계의 특수부대 (0) | 2020.01.04 |
군사학 | 무기학 (핵, 해군) (2) | 2019.12.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