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 빌드 후 설치
1, .ipa -> 드래그해서 아이튠즈 아이콘위에 드랍
2. .ipa 파일과 .movileprovision -> 같이 드래그해서 아이튠즈 아이콘위에 드랍
- 팝업 창 -> 대치 선택
- 폰
- 앱 선택 -> 업데이트 (업데이트 예정)
- 적용 -> 동기화
유니티 빌드구조
❛ iOS 프로젝트
- build 폴더
- Classes 폴더 : 유니티 런타임 및 Objective C를 통합하는 코드를 담는다
- Data 폴더 : 직렬화된 게임 에셋 및 .NET에셈블리(dll)
- Libraries 폴더 : libiPhone-lib.a 는 Unity 런타임 정적 라이브러리
- 새로 생성되는 커스텀 폴더
- 그래픽 파일 : 아이콘, 스플래시
- 프로퍼티 리스트 파일
- Frameworks
유니티 빌드 후 설정
❛ 빌드 IOS : Xcode 세팅
1. General 탭
- (PlayerSetting 에서 설정)
- Bundle Identifier : kr.co.edogames.candyfalling -> com.edo.heal
- Deployment Target : 8.0
- (XcodeSettingsPostProcesser 에서 설정)
- 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에 다음 항목 추가
ImageIO.framework
StoreKit.framework
- AppIcon 소스
AppIcon.appiconset 폴더 통째로 교체 : Asset Catalog로 아이콘 전부 생성
2. Capabilities 탭
- Push Notifications : On
- In App Purchase : On
- Background Modes : On
Background fetch 체크
Remote notification 체크
3. Build Setting 탭 (XcodeSettingsPostProcesser 에서 설정)
- Enable Bitcode : No
- Other Linker Flags에 다음 항목 추가
all_load
4. Info.Plist 에 추가
- App Uses Non-Exempt Encryption:Boolean:NO
// 이후는 카톡관련
4. UnityAppController.mm 파일에 다음 내용 추가
#include "BDKakao.h"
- (BOOL)application:(UIApplication*)application openURL:(NSURL*)url sourceApplication:(NSString*)sourceApplication annotation:(id)annotation
return [[BDKakao getInstance] handleOpenURL:url]; // 앱 실행 중이고 카카오톡에서 호출하는 경우
- (BOOL)application:(UIApplication*)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launchOptions
NSURL *launchURL = [launchOptions objectForKey:UIApplicationLaunchOptionsURLKey];
if (launchURL != nil) {
[[BDKakao getInstance] setLaunchURL:launchOptions]; // 앱 시작 시 커스텀 스키마 판별
}
5. kakao-ios-sdk의 KAAuth.bundle (카카오 톡) 파일을 프로젝트 루트에 추가
6. Info - URL Types에 다음 항목 추가
- Identifier: kakao93859747231746387
- URL Scheme : kakao93859747231746387
7. Info.plist
iOS9 canOpenURL 를 막아서 카톡으로 로그인 시 카톡 설치해도 열리지 않는다.
LSApplicationQueriesSchemes array
item0 string kakaotalk-2.9.5
item1 string kakaotalk-3.0.0
item2 string kakao3rdauth
item3 string kakaokompassau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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