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개발/iOS

Cocos2d | 기타 클래스

by KISCH 2020. 2. 20.
반응형


코코스



CCDirector


씬관리를 주목적으로 하는 클래스 : 씬전환, FPS설정, 장치 방향의 확인, 오픈지엘 초기화

1. NSTimer 디렉터 : 객체에서 메인루프에 신호를 보내는 형태

2. Mainloop 디렉터 : 자체 메인 루프에서 메인 루프에 신호를 보내는 형태

3. ThreadMainLoop 디렉터  :스레드에서 메인 루프에 신호

4. DisplayLink 디렉터 : iOS 3.1 이상에서만 사용.


 메소드

1.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함수 안

setAnimationInterval : 전체의 애니매이션 성능에 중요한 역활.  30이하로 떨어지면 초당 프레임수 설정을 1.0/240.0으로 늘려라

attachInView : cocos2d의 그래픽이 구현되는 이글뷰를 만들어서 window에 넣음



CCLabel


❛ CCLabel 없어짐-> CCLabelTTF

 CCLabelBMFont

 CCLabelAtlas



CCCallFunc


 CCCallFunc : 액션에서 메서드 호출

 CCCallFunN : 인자로 노드를 삽입

 CCCallFunND : 인자로 노드와 포인터를 사용



CCScheduler


어떤 스케줄러인지 찾기 힘들 때

CCScheduler.m에서

CCLog(@"CCScheduler#scheduleSelector. Selector already scheduled. ......") 위에

NSLog(@"%d", timer); 추가





반응형

'모바일 개발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ode | 빌드  (0) 2020.02.27
Xcode | 개발  (0) 2020.02.27
Xcode | 설치 및 환경설정  (0) 2020.02.21
Cocos2d | 트러블 슈팅  (0) 2020.02.20
Cocos2d | CCAction 클래스  (0) 2020.02.20
Cocos2d | 이미지 관련 클래스  (0) 2020.02.20
Cocos2d | CCNode 클래스  (0) 2020.02.20
Cocos2d | 기초  (0) 2020.0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