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유니티

유니티 | AOS 플러그인

by KISCH 2020. 3. 11.
반응형

유니티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AOS플러그인에 대해 개념을 잡고 싶습니다.

 

유니티AOS플러그인

 

 

 

AOS 플러그인



iOS와 달리 유니티에서 apk까지 생성 
AndroidManifest.xml을 포함한 프로젝트 설정을 Unity Project에 해야함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sample"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0.1.0" >
    <uses-sdk
        android:minSdkVersion="10"
        android:targetSdkVersion="10"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application
        android:name="sample.UnityAndroid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drawable/app_icon"
        android:label="@string/app_name" >
        <activity
            android:name="sample.UnityPluginActivity"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
            android:screenOrientation="portrait"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VIEW"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DEFAULT"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BROWSABLE" />
                <data android:scheme="sample" />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Unity는 필요한 기능을 넣은 UnityPluginActivity/UnityNativeActivity/UnityProxyActivity​ 를 제공

UnityPluginAcitivty를 상속 받아 만든 sample.UnityPluginActivity는 main activity로 지정

-> Unity에서 activity를 찾을 수 있다

 

m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mCurrentActivity = m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m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에서 리턴되는 Activity는 AndroidManifest.xml에 Launcher로 지정된 UnityPluginActivity

 


public class UnityPluginActivity extends UnityPlayer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aSavedBundleState) {
             super.onCreate(aSavedBundleState);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
       @Override
       protected void onPause() {
              super.onPause();
      }
 
       public void openNativeWebView(String aParam) {
             //webview open은 google의 문서를 참고하세요.
       }
} 

 

 

 

 

 

반응형

'모바일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 Unity Engine API  (0) 2020.12.07
유니티 팁과 단축키  (0) 2020.04.24
유니티플러그인 | Facebook SDK Graph API  (0) 2020.03.12
유니티 | Unity Interface 개발  (0) 2020.03.11
유니티 | iOS 플러그인과 에디터 플러그인  (0) 2020.03.10
유니티 | WebView  (2) 2020.03.10
유니티 | 플러그인의 이해  (0) 2020.03.10
유니티 | Spine2D  (0) 2020.0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