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AOS플러그인에 대해 개념을 잡고 싶습니다.
AOS 플러그인
iOS와 달리 유니티에서 apk까지 생성
AndroidManifest.xml을 포함한 프로젝트 설정을 Unity Project에 해야함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sample"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0.1.0" >
<uses-sdk
android:minSdkVersion="10"
android:targetSdkVersion="10"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application
android:name="sample.UnityAndroid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drawable/app_icon"
android:label="@string/app_name" >
<activity
android:name="sample.UnityPluginActivity"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
android:screenOrientation="portrait"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VIEW"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DEFAULT"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BROWSABLE" />
<data android:scheme="sample" />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Unity는 필요한 기능을 넣은 UnityPluginActivity/UnityNativeActivity/UnityProxyActivity 를 제공
UnityPluginAcitivty를 상속 받아 만든 sample.UnityPluginActivity는 main activity로 지정
-> Unity에서 activity를 찾을 수 있다
m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mCurrentActivity = m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m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에서 리턴되는 Activity는 AndroidManifest.xml에 Launcher로 지정된 UnityPluginActivity
public class UnityPluginActivity extends UnityPlayer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aSavedBundleState) {
super.onCreate(aSavedBundleState);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
@Override
protected void onPause() {
super.onPause();
}
public void openNativeWebView(String aParam) {
//webview open은 google의 문서를 참고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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