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개발/구글 비즈니스

구글애드센스 | 정책

by KISCH 2020. 2. 10.
반응형


애드센스



애드센스 정책



❛ 클릭수 및 노출수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 클릭 금지

-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 클릭 요청 금지

- 글 작성 시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 (언어적, 비언어적) 금지

- 프로그램 등을 사용한 자동 광고 클릭 금지


❛ 주의

담배 및 담배 관련 상품의 판매를 홍보하는 컨텐츠 -> 전자담배, 액상 등 포스팅 시 주의하세요.



광고 게재 제한



❛ 무효 트래픽 문제


❛ 조치방법

1. 콘텐츠와 잠재고객을 계속 구축

2. 무효 트래픽 방지

- 내 광고 클릭 금지



용어



CTR (클릭율)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비율.

광고 클릭한 사람수 / 광고 노출 수 X 100


CVR (전환율)

광고를 본 후 행동을 전환 했는지 측정. 링크 클릭이나 구매와 같은 행동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비율

특정행동으로 전환 사람수 / 광고 클릭한 사람수 X 100


CPM (Cost Per Mile) : 1000개 노출 당 비용


CPC (Cost Per Click) 

평균 클릭 당 비용. 광고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금액




CPC 클릭단가가 높은 광고만 출력하기



1. 애드센스 로그인 ->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

애드센스광고


2. 일반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애드센스광고


3. 모든 카테고리를 보면 수입 비중이 낮은 광고를 차단해 주세요.

본인의 블로그와 맞는 클릭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된다면 수익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애드센스광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