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저, 용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CPM : 노출 시 (1000회) 수익 발생하고 애드핏,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입니다.
- CPC : 클릭 시 수익 발생하고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주 수익 구조입니다.
- CPS : 구매 발생 시 수익 발생하고 쿠팡 파트너스의 유일하지만 큰 수익 구조입니다.
1. 애드핏
▷ 수익 구조
수익 : 다음 애드핏은 광고 노출 시 수익 발생(CPM)
지급 : 5만원 이상 되어야 합니다.
플랫폼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에서 안 됩니다.
▷ 장단점
단점 : 노출만 되어도 수익이 발생하지만 당연히 광고 단가가 낮습니다.
2. 애드포스트
▷ 수익 구조
수익 : 클릭 시 수익 발생(CPC)
지급 : 5만원 이상
플랫폼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만 가능합니다.
▷ 장단점
장점 : 자동광고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단점 : 클릭은 결코 쉽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애드센스
▷ 수익 구조
수익 : CPM (노출 시) + CPC (클릭 시)
지급 : 100$ 이상
플랫폼 : 티스토리, 유튜브, 구글블로거 등
▷ 장단점
장점 : 클릭 당 단가가 높습니다.
단점 : 가입승인이 어렵고 정책이 까다롭습니다.
4. 쿠팡 파트너스
▷ 수익 구조
수익 : 쿠팡이 자체 개발한 온라인 마케팅 제휴 서비스로 쿠팡 API를 통해 만든 상품 링크를 공유. 링크를 통해 구매가 발생 시(CPS) 수수료 3%가량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플랫폼 : HTML 삽입할 수 있는 웹사이트, 블로그, SNS 다 가능합니다.
▷ 장단점
장점 : 수익율이 크다고 합니다.
단점 : 블로그 저품질. 네이버에서 쿠팡 밀어내기 중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글쓰기 API기능 종료)
관련 포스트
반응형
'웹 개발 > 구글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블로그 | Blogger(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신청 전 할일 (32) | 2024.02.05 |
---|---|
구글애드센스 | 구글 GDPR 메시지 만들기 (84) | 2023.09.08 |
구글 서치 콘솔 문제 해결 (12) | 2023.02.19 |
구글 애널리틱스 (0) | 2020.07.09 |
구글애드센스 | 티스토리 홈화면 상단 광고 (3) | 2020.05.08 |
구글애드센스 | ads.txt 문제 (0) | 2020.03.27 |
구글애드센스 | 티스토리 본문 상단 광고 2개 (0) | 2020.02.28 |
블로그 | 구글 서치 콘솔 개요 (0) | 2020.0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