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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개발/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 애드핏 애드포스트 쿠팡파트너스 비교

by KISCH 2020.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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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먼저, 용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CPM : 노출 시 (1000회) 수익 발생하고 애드핏,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입니다.

    • CPC : 클릭 시 수익 발생하고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주 수익 구조입니다.

    • CPS : 구매 발생 시 수익 발생하고 쿠팡 파트너스의 유일하지만 큰 수익 구조입니다.



     1. 애드핏


     ▷  수익 구조

    수익 : 다음 애드핏은 광고 노출 시 수익 발생(CPM) 

    지급 : 5만원 이상 되어야 합니다.

    플랫폼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에서 안 됩니다.


     ▷  장단점

    단점 : 노출만 되어도 수익이 발생하지만 당연히 광고 단가가 낮습니다.



    애드포스트




     2. 애드포스트


     ▷  수익 구조

    수익 : 클릭 시 수익 발생(CPC) 

    지급 : 5만원 이상 

    플랫폼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만 가능합니다.
     

     ▷  장단점

    장점 : 자동광고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단점 : 클릭은 결코 쉽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애드센스


     ▷  수익 구조

    수익 : CPM (노출 시) + CPC (클릭 시)

    지급 : 100$ 이상  

    플랫폼 : 티스토리, 유튜브, 구글블로거 등   


     ▷  장단점

    장점 : 클릭 당 단가가 높습니다.

    단점 : 가입승인이 어렵고 정책이 까다롭습니다. 



    쿠팡파트너스


     4. 쿠팡 파트너스


     ▷  수익 구조

    수익 : 쿠팡이 자체 개발한 온라인 마케팅 제휴 서비스로 쿠팡 API를 통해 만든 상품 링크를 공유. 링크를 통해 구매가 발생 시(CPS) 수수료 3%가량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플랫폼 : HTML 삽입할 수 있는 웹사이트, 블로그, SNS 다 가능합니다.


     ▷  장단점

    장점 : 수익율이 크다고 합니다.

    단점 : 블로그 저품질. 네이버에서 쿠팡 밀어내기 중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글쓰기 API기능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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