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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Sprite
[CCSprite spriteWithFile:@"..." rect:CGRectMake( , , , )];
❛ 메서드
- setPosition :
- setScaleX :
- setScaleY :
- setTextureRect : [... setTextureRect:CGRectMake(0, 0, 150, 150)];
- setColor :
- spriteWithFile :
- spriteWithFrameName :
❛ 스프라이트 교체
[apleS setDisplayFrame:[[CCSpriteFrameCacheharedSpriteFrameCache]spriteFrameByName:@"xxx.png"]];
❛ sharedSpriteFrameCache
sharedSpriteFrameCache는 싱글톤으로 앱이 실행되는 동안 공유되는 스프라이트 프레임 캐시이므로, CCLayer객체가 종료될 때 객체내에서 로드한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모두 삭제
ex)
-(void) onExit{
[super onExit];
[CCSpriteFrameCache sharedSpriteFrameCache] removeUnusedSpriteFrames];
}
CCAnimation
- initWithAnimation : 애니매이션을 초기화
- actionWithAnimation : alloc, init, autorelease
파티클 디자이너
particle = [CCParticleSystemPoint particleWithFile:@"xxx.plist"];
particle.scale = 5.0; // 파티클 전체 크기
particle.duration = 3.0; // 파티클 lifetime
particle.position = ccp(self.sprCharacter.contentSize.width/2.0,
self.sprCharacter.contentSize.height-60); // 파티클 위치
[sprCharacter addChild:particle z:15]; // 파티클 붙이기(캐릭터를 따라 다니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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