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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개발/구글 비즈니스

구글 애널리틱스

by KISCH 2020.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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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의 주요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영역

  1.  헤더 영역 - 네비게이션 영역과 검색 기능, 제품 변경 등
  2.  메뉴 영역 - 홈, 실시간, 수명주기, 사용자, 이벤트, 탐색(분석), 구성, 관리
  3.  콘텐츠 헤더 영역 - 보고서와 관련된 기능이 포함
  4.  콘텐츠 영역 - 메뉴에서 선택한 콘텐츠가 보여지는 영역

 

주요항목

사용자수, 수익, 전환율, 세션수 —  

요일 및 시간별 사용자 —  

현재 사이트에 있는 사용자수와 페이지 — 

사용자 유치 — 

사용자 위치 — 

사용자 방문 페이지 — 

시간별 활성 사용자 — 

기기별 세션 유입 — 

주 단위 사용자 유지 — 

목표 완료수, 목표값, 목표 전환율 — 

애드워즈 캠페인 — 

제품 판매 — 

 

카드 제어

측정기준, 측정항목 선택도구 —  

기간 선택도구 —  

관련 보고서 링크 —

 

 

맞춤설정 (Customization)

 

대시보드, 맞춤 보고서, 저장된 보고서, 맞춤 알림 생성

 

대시보드

 

 

맞춤보고서

 

저장된 보고서

 

 

맞춤 알림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분석이 실제로 이뤄지는 항목.

 

실시간

현재 사이트에 접속해 있는 방문자

 

사용자

  1.  인구통계 - 방문자의 성별, 국적, 취미, 라이프스타일
  2.  기술 - 방문자가 어떤 기기로 왔는지 (운영체제, 플랫폼)

 

수명 주기

  1.  획득 - 방문자들이 내 사이트에 온 방법
    • Direct : URL 직접 클릭
    • Organic Search : 검색
  2.  참여도 -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무엇을 했는지
  3.  수익창출 -
  4.  개용 -

 

잠재고객

 

획득

 

행동

사이트 속도 — 사이트의 로딩 속도 측정  

게시자 — 

  • 게시자 페이지 : 게시글과 수익의 연관성을 보여줌

 

전환

 

 

 

 

탐색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에 도움이 되는 관련 툴 및 학습 사이트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

 

계정

 

속성

애드센스 연결 — 

 

보기

 

 

작동방식

 

추척코드 — 사이트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크 추적코드를 추가해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익명의 정보를 수집 

세션 — 추적코드는 사용되는 기기 및 운영체제, 브라우저 정보, 유형, 언어 등 방문자의 이동 출처를 수집해 기간으로 그룹화합니다. 이 기간을 세션이라고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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