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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 공식, 데미지 공식, 피해량 공식 등 게임 알고리즘에 대해 소개합니다.
레벨업
필요경험치 = ((레벨-1) X 50 / 49) ^ 2.5 X 계수 // 계수는 10만테이블당 1
현재레벨 = (총경험치 / 계수) ^ 0.4 X 49 / 50 + 1
데미지
위자드리
for(공격횟수) {
데미지 = n면체 주사위 X 굴리는 횟수 + 보정치
}
방어력 : AC가 낮으면 공격자체가 안들어가고 Hit 수치가 낮아짐 -> 피데미지 감소
드래곤퀘스트
데미지 = (공격력-방어력/2)/2 + (난수)
난수는 데미지의 10%
위자드리, 드래곤퀘스트 경우 마법은 물리 데미지와 달리 능력치에 연관되지 않은 고정 데미지 형식
범용
데미지 = (기초AT + 능력 X 성장치) - 대상방어+ 난수
성장치 : 수정치정수 / 반영률
반영률 : 능력을 어느 정도 억누를까 역배율설정
난수 : 0이상 기초데미지/5 까지의 난수
정수 : 게임전체에 일정
피해량
최종피해량 = (공격력 X 스킬위력%) - 방어력
다단타격스킬 최종피해량 = (공격력 X 총스킬위력%) - (방어력 X 타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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