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학/컴퓨터일반

게임 물리

by KISCH 2021. 2. 2.
반응형
 

 

특이점

 

이벤트의 발생 -> 물리학에서 특이점이 발견되는 곳은 중심과 가장자리

 

 

단위

 

SI단위

세계적으로 쓰이는 물리학 단위, 단계별로 X 1000

 

단위변환

변환인자를 사용(mm->cm 변환시 변환인자는 0.1)

 

유효숫자

a. 자릿수가 너무 많을 경우, 보통 첫번째 0이 아닌 숫자로서 해당 숫자가 얼마나 큰 가를 결정하는 숫자
b. 일반적으로 세 개의 유효숫자
c. 반올림 : 마지막 유효숫자의 오른쪽에 있는 숫자가 4이하면 버리고 6이상이면 반올림, 5면 그 다음 숫자 판 별

 

 

 

 

 

 

 

 

 

과학표기법

 

1. 큰 숫자를 표현 : 소수점 앞의 한자리 유효 숫자와 소수점 이후의 나머지 숫자 + 곱하는 10의 제곱수
2. 작은 숫자를 표현 : 10의 제곱수가 마이너스

 

 

 

 

게임물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