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Project Settings

by KISCH 2018. 5. 8.
반응형

 

유니티

 

 

Edit - Project Settings 메뉴에서 사용하며

퍼블리시 된 플레이어의 그래픽, 물리, 기타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put Manager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

프로젝트에 대해 모든 다른 입력 축과 게임에서의 동작을 정의

 

Tags and Layers


Edit > Project Settings > Tags and Layers

Layers 와 Tags 를 설정

 

Audio


Edit > Project Settings > Audio

오디오 관리자. 씬에서 재생되는 모든 사운드의 최대 음량 조절

 

Time


Edit > Project Settings > Time

유니티

Maximum Allowed timestep : 시스템에 부하가 걸려, 지정된 시간보다 오래걸릴 경우, 물리계산 건너뜀

 

Players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유니티에서 빌드한 최종 게임의 다양한 옵션을 설정

 

Physics / Physics 2D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2D

3D 와 2D 물리에 대한 전역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Quality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

품질설정. 렌더링을 시도할 그래픽 품질 레벨을 설정합니다.

 

Rendering

유니티

Pixel Light Count : 포워드 렌더링 사용시의 최대 픽셀 라이트 수

Texture Quality : 텍스처를 최대 해상도로 표시할지 일부분에 표시할지

Full Res : 풀 해상도

Half Res : 1/2 해상도

Quarter Res : 1/4 해상도

Eighth Res : 1/8 해상도

Anisotropic Texture : 이방성 텍스처

Anti Aliasing : 안티 앨리어싱

 

Shadows

유니티

Shadows

Shadow Resolution

Shadow Projection

Shadow Distance

Shadow Near Plane Offset

Shadow Cascades

Cascade splits

 

Other

유니티

Blend Weights : 애니메이션시 하나의 정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본의 수

V Sync Count : 렌더링 처리를 디스플레이의 주사율과 동기화

Maximum LOD Level : 최대 LOD

Particle Raycast Budget :

Async Upload Time Slice

Async Upload Buffer Size : 

 

Graphics


Built-in shader settings

Shader Stripping

Shader Proloading

 

Network


Edit > Project Settings > Network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네트워크 요소를 관리하기 위한 컴포넌트

 

Editor


유니티

Version Control 

Meta Files : 프로젝트의 각종 설정값이 버전관리 시 각 팀원의 라이브러리에 저장되지 않음 

 

Asset Serialization 

Force Text : Scene 파일도 텍스트로 저장 -> 버전관리에서 씬 변경 사항 추적 가능

 

Script Execution Order


Edit > Project Settings > Script Execution Order

 스크립트 실행 순서 설정

 각 스크립트의 숫자는 실제로 스크립트가 정렬되는 순서

 

Preset Manager


새 컴포넌트 및 에셋에 기본 프로퍼티를 지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