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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아틀라스 설정

by KISCH 2020.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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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라스 설정



❛ 이미지 작업 시 최대한 알파값이 없어야 한다.

 아이폰

알파 미포함 : RGB Compressed PVRTC 4 bits (2mb)

알파 포함 : RGBA 32 bit (4mb)


 안드로이드

알파 미포함 : RGB Compressed ETC2 4bits (2mb)

알파 포함 : RGBA Compressed ETC2 8bits (4mb)


 Atlas Maker

Padding
Trim Alpha
Unit Packer
Truecolor
4096 X 4096

 인스펙터
Texture Type 
- Advanced : 텍스처 세부까지 제어
- Sprite (2D and UI) : 2D게임에서 Sprite로 사용

Mapping
Import Type
Generate Mip Maps

Filter Mode : 텍스처는 카메라의 위치에 따라 작거나 크게 표현 -> 이미지가 확대 변형 축소
- Trilinear (삼중선형) : left, center, right. 기준 픽셀 혼합 필터
- Bilinear (이중선형) : 텍스처가 가까이에서 희미
- Point : 빠르지만 변형 시 손상이 발생, 텍스처가 가까이에서 얼룩

Aniso Level : 가파른 각도에서 바라본 때의 텍스처 품질을 향상



유니티아틀라스




전역사용자 정의



- 사용자 지정 전처리기 지시문을 정의 

- 컴파일시 어떤 코드를 include 하거나 제어

- C# : Assets/smcs.rsp

- C# - Editor Scripts : Assets/gmcs.rsp

- UnityScript : Assets/us.r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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