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하다보면 많은 에러와 워닝이 뜨게 되고 그것들의 해결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animation Event has no function name specified
해결 : 애니메이션 내 빈 이벤트 프레임 삭제
animator has not been initialized.
발생 : Animator has not been initialized는 해당 객체가 !activeSelf 됬을때 일어난다.
해결 : 먼저 SetActive(true)한뒤에 Play를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all compiler error have to fixed before you can enter play mode
해결 : 스크립트 에러. window - console 열고 해당 스크립트 수정
can not sign application
해결
안드로이드 keystore 패스워드 입력
빌드세팅->플레이어세팅->퍼블리시 세팅탭 -> Use browser keystore, Create new keystore
commandinvokationfailure unable to install apk to device
해결 : 지우고 다시 설치
dontdestroyonload only work for root gameobjects or components on root gameobjects
게임오브젝트를 canvas 안에서 밖으로 빼준다.
IOException:Sharing violation on path ...
발생 : 유니티에서 파일을 쓰려고 할 경우 파일이 이미 사용중이면 이 오류 발생한다.
해결 1 : .Close() 로 닫아준다
해결 2 : try catch finally 문으로 확인
System.IO.StreamWriter SW = null;
try {
SW = new System.IO.StreamWriter(파일경로);
...
} catch(Exception exp) {
Debug.Log(exp);
} finally {
if (SW != null) {
SW.Close();
}
}
KeyNotFoundException:The given key was not present ...
발생 : 딕셔너리에 키값이 없다는 말
해결 1 : .ContainsKey로 먼저 키값이 존재하는지 확인
no adroid module loaded
해결 : 설치 시 Android Build Support 체크
please rebuild sprite atlas
해결 : 유니티 닫고 assets/library/atlaschche 폴더 지우고 이미지들 다시 packing
The Private field XX is assigned but its value is never used
해결 : 할당되었지만 쓰이질 않았다 -> gmcs.rsp, smcs,rsp에 -nowarn:0414
The referenced script on this Behaviour XX is missing!
해결 : 연결된 스크립트가 없다는 말
Unable to convert classes into dex format. See the Console for details.
발생 : 보통 패키지 임포트 등으로 jar 파일이 두 개 들어간 경우 발생
해결 : Plugins/Android/libs/android-support-v4.jar : facebook sdk 임포트 시 이 파일이 문제가 되기도 하니 제거
you are trying to create a monobehaviour using the 'new' keyword
해결 : 모노비헤이비어를 상속받는 클래스를 new로 객체 생성하면 안된다.
You can't place widget on a layer different than the UIPanel that manages them
발생 : prefab을 동적 생성 후 부모객체를 지정할 때 부모와 자식간의 레이어가 서로 다른 경우 발생
해결 : 인스펙터 뿐 아니라 스크립트상에서도 레이어 할당하는지 체크(부모만 할당하는 경우도 이 워닝 발생)
System.IO.File'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WriteAllBytes'
발생 : 빌드세팅이 웹플레이어로 바뀐 경우 (복사나 소스파일 건네받은 경우 바뀌는 경우가 있다.)
z-fighting
발생 : 두 개의 폴리곤이 유사한 z-depth값을 갖고 있어 노이즈가 발생한 것처럼 깜박거리는 현상
해결 : far, near 값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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