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용어
게임 엔진
물리엔진, 사운드엔진, 입력 관리자, 게임 오브젝트(게임오브젝트 컴포넌트:물리, 인공지능, 음향, 그래픽)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작동
캔버스
⊢ 도화지 개념. 도화지 위에 그리고 컨버스 늘려다 줄였다하면 안에 그림들도 따라서 해상도 바뀜
∟ NGUI의 패널과 비슷한 개념
컴포넌트
⊢ 오브젝트의 행동, 외형, 게임 속에서의 다른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제어. 구현된 각각의 기능.
⊢ 게임 오브젝트에서 각종 함수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객체여러 컴포넌트의 조합으로 게임 오브젝트의 기능이 달라짐. 게임 오브젝트의 차별화. script도 일종의 컴포넌트
∟ Transform컴포넌트 : 가장 중요한 컴포넌트, 위치. 회전, 스케일 정의 유연성이 있다는 장점
스크립트 : 게임 개발의 핵심적 요소
변수 : 명사
⊢ 데이터 타입 : int, float, bool, String, GameObject(씬뷰오브젝트), Transform(씬뷰 좌표값을 가진 오브젝트)
선언 : public
∟ 함수 : 동사
위젯 오브젝트
NGUI에서 제작한 Atlas로 통합되어진 이미지를 개별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적용되어져 있는 다양한 C#컴포넌트를 미리 적용해놓은 오브젝트들을 지칭하는 용어
패널 오브젝트
NGUI의 위젯을 사용하기 위한 기반 역활을 해준다. (씬안에 하나 이상의 패널이 있어야하고 위젯은 패널 하단에 위치)
코루틴 : 비동기 작업을 실행할수 있게 만들어진 특수한 함수
클래스 : Script의 다양한 요소들을 담은 하나의 그릇
함수 : 사용권한 + 타입 + 이름 + 전달값 + 실행구문
⊢ 시점함수 : 특정시점이 되면 자동실행. ex) start(), update() 등
⊢ 일반함수 : 실행문
∟ 기본제공함수 : 선언없이 사용문만으로 사용가능, ex) translate()
NGUI : GUI플러그인. 95달러.
Switch Flatform : 멀티 플랫폼 지원 기능
Asset Store : 게임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리소스들을 사고파는 상점
Asset : 게임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모든 것
Gizmo : 게임내에 장치/구성요소를 나타내는 것
Widget : NGUI 의 sprite계열 C#컴퍼넌트가 미리 적용되어져 있는 오브젝트
Package :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리소스. 일종의 압축파일을 통해서, 오브젝트 및 리소스 배포
Pannel : NGUI 기본. sprite, widget, label 등은 전부 패널 안에 그려짐
Prefabs : 게임 오브젝트의 에셋화
Scene
⊢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에셋을 담은 용기
∟ 오브젝트들로 구성되고, 오브젝트들은 각 기능을 컴퍼넌트라는 속성으로 구성
유니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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