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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컴포넌트

by KISCH 2020.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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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역할을 지니고 있는 구성단위


Transform : 오브젝트의 위치 정보
Box Collider : 물리 충돌 영역 데이터 정보
Material : 오브젝트에 특정 색이나, 2D 텍스쳐를 입힐 수 있다.


유니티컴포넌트





단위


유니티는 가상의 단위 사용 기보단위 1은 미터(m)
좌표 :1.0  1Unit
각도 :오일러각
스케일: 1.0  1Unit(1m)
무게 :1.0  1kg
중력 가속도 : X=0, Y=-9.81




SNAP


객체를 화면에 배치할 때 미리 지정한 단위별로 이동 거리회전각비율을 변하게 해 원하는 위치해 쉽고 빠르게 배치
1. 정점 스냅 : 두 게임 오브젝트의정점을 맞추는 기능
2. 표면 스냅


Tween


1. TweenRotation
From : 시작
To : 끝
Duration : 실행시간
Start delay : 지연시간
ResetToBeginnig : 초기화
PlayForward
PlayReve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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