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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뷰 (계층, 게임, 씬, 인스펙터, 프로젝트)

by KISCH 2020.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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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탭으로 분리된 윈도우를 뷰라 지칭

 

 

Hierarchy 뷰 


 

⊢ 게임 오브젝트의 계층구조. 

⊢ 현재 장면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오브젝트를 포함
∟ 에셋파일, 프리팹의 인스턴스

UI Root 


Camera

⊢ Projection - Orthographic(2D), Perspective(2.5D)

⊢ 메인카메라

∟ UI카메라 : 보통 게임 화면과 UI화면을 분리해서 작업

 

Anchor

 

Panel

 

 

유니티뷰

 

 

 

Scene 뷰 


 

⊢ 모든 게임 오브젝트 배치 등 실질적인 게임 제작, 게임이 만들어 지는 곳

⊢ 컨트롤바

1.

 드로우 모드

2. 랜더모드 : RGB가 기본

3. 2D / 3D 화면전환

4. 조명효과 : 조명 효과의 적용 여부 선택

5. 음향효과

6. 이펙트 : Skybox, Fog, Flares, Animated Materials 효과의 적용 여부

7. 기즈모 : Scene 뷰에 있는 특정 오브젝트에 아이콘을 표시하여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메인카메라 아이콘 클릭 : show/hide

∟ 스냅 기능 : 하나의 게임오브젝트를 다른 게임오브젝트 위에 정확하게 배치하고자 할 때

 

 

Game 뷰


 

⊢ 실행,  일종의 미리보기 창. 

⊢ Scene뷰에 있는 메인 카메라의 시야로 렌더링해서 보여준다.

⊢ Stats : 랜더링 통계창, 게임의 그래픽 성능을 모니터링하는데 유용한 정보

⊢ Project 뷰 : 프로젝트 내의 에셋, 프로젝트 내의 모든 Resource

∟ 우클릭 메뉴

Find References In Scene : 현재 씬에서 해당 에셋이 쓰이는 곳을 찾을 수 있다.

 

 

Inspector 뷰 :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와 속성


 

⊢ Select : 오브젝트와 연결된 프로젝트 뷰에 있는 프리팹 표시

⊢ Revert : 현재 오브젝트에 변경되어 있는 값을 프리팹에 설정되어 있는 값으로 되돌림

⊢ Apply : 오브젝트에서 변경된 값을 프리팹에 반영, 프리팹과 연결된 다른 오브젝트 값도 동시에 변경

⊢ sprite

⊢ Texture Type : 이미지 종류

⊢ Sprite Mode : single, multiple

⊢ Packing Tag : 스프라이트를 한장에 모음

⊢ Pixels To Units :

⊢ Pivot : 스프라이트 표시 기준점

⊢ Filter Mode : Point(빠르지만 울퉁), Bilinear(매끄, 희미), Trillinear(매끄)

⊢ Lock

gameobject 포커스 유지하면서 다른 gameobject 선택

∟ 디버그 모드 : 프로퍼티 확인

 

 

Console 뷰 : 디버깅 시 로그를 출력하는 뷰. 정보, 경고, 오류 등


 

⊢ Clear : 컴파일 오류 제외 모든 메세지 삭제

⊢ Collapse : 계속되는 오류 처음 것만

⊢ Clear on Play :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콘솔 삭제

∟ Error Pause : 에러시 재생 일시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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