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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UnityAds 설치

by KISCH 2020.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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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ds 설치 방법과 UnityAdsHelper 스크립트 내용을 살펴보고 유니티 Ads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UnityAds 설치


 

http://cafe.naver.com/unityhub/34285

 

1. Window - Service

2. MyProject Service 

⊢ Ads 항목 OFF -> ON

⊢ ADS (Monetize your game) 토글 버튼 활성화

⊢ 13세미만 ~ -> Continue

⊢ Platform 체크 

∟ Enable test mode 체크 -> 짧은 광고영상만 송출 (

런칭 시 체크 해제

)

 

3. UnityAdsHelper 스크립트 생성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UnityAdsHelper : MonoBehaviour
{
    private const string android_game_id = "xxxxxxx";
    private const string ios_game_id = "xxxxxxx";
 
    private const string rewarded_video_id = "rewardedVideo";
 
    void Start()
    {
        Initialize();
    }
 
    private void Initialize()
    {
#if UNITY_ANDROID
        Advertisement.Initialize(android_game_id);
#elif UNITY_IOS
        Advertisement.Initialize(ios_game_id);
#endif
    }
 
// 비디오 광고 송출 요청
    public void ShowRewardedAd()
    {
        if (Advertisement.IsReady(rewarded_video_id))
        {
            var options = new ShowOptions { resultCallback = HandleShowResult };
 
            Advertisement.Show(rewarded_video_id, options);
        }
    }
 
// 콜백
    private void HandleShowResult(ShowResult result)
    {
        switch (result)
        {
            case ShowResult.Finished:
                {
                    Debug.Log("The ad was successfully shown.");
 
             // to do ...
             // 광고 시청이 완료되었을 때 처리
 
                    break;
                }
            case ShowResult.Skipped:
                {
                    Debug.Log("The ad was skipped before reaching the end.");
 
             // to do ...
             // 광고가 스킵되었을 때 처리
 
                    break;
                }
            case ShowResult.Failed:
                {
                    Debug.LogError("The ad failed to be shown.");
 
             // to do ...
             // 광고 시청에 실패했을 때 처리
 
                    break;
                }
        }
    }
}

4. Service 우측 상단 Go to Dashboard
⊢ My Project : Android Game ID, IOS Game ID 7자리 각각 스크립트에 적용
∟ Platform 
Video : Skip 가능
Rewarded Video : Skip 불가능 -> Enabled, Default 설정
PLACEMENT ID 복사 -> 스크립트에 적용
5. 광고
오브젝트에 연결 -> 원하는 상황에 ShowRewardedAd() 호출 광고
종료시 HandleShowResult 콜백에서 원하는 처리를 하여 마무리
 
 
unityAds

 

 
 
UnityAds 정보

 

⊢ 배너형 광고는 없다
⊢ Service Window에 Unity Ads를 활성화 함으로써, 게임이 시작할때 Unity Ads는 자동으로 초기화 
⊢ Service Window에서 Ads의 Advanced 세션에서 Unity Ads를 초기화할때 사용할 game Id를 볼 수 있다
⊢ 개발 기간 동안에는 Unity Ads 테스트 모드를 사용 할 것을 추천
⊢ 이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해당 게임에서는 테스트 광고만 나옴. 
∟ 테스트 광고는 일반적인 제한인 하루에 25개 광고의 제한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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