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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UGUI 기초

by KISCH 2020.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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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Canvas



Render Mode

 랜더링 순서

캔버스내에서는 위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랜더링

GetSiblingIndex, SetSiblingIndex : 오브젝트의 랜더링 순서를 바꿀 수 있음



UIRectTransforms



UI용 객체는 Rect Transform 으로 조절되며 Rect T. UI layer를 할당 받음

⊢ Rect T

Depth와 Sorting Layer 조절을 필요로 하지 않음

랜더 카메라와 연결시켜 Rect T. 크기를 결정

 UI layer 


Event System

Rect Transform

Canvas Renderer

Image (Script)



유니티UGUI




UIImage



Sprite

 acking Tag : 이미지 성질에 따라 아틀라스가 나뉨

 Sprite Editor


Texture



UIEvents and Event Trigger



Event System

키보드, 마우스, 터치 및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응용 프로그램의 오브젝트에 이벤트를 보냄



Text Button



Text

포맷 : 시간

using UnityEngine.UI

...

public Text txtObj;

...

texObj.text = stringFormat ("{0:00}:{1:00}:{2:00}", Hour, Minute, Second);


Button

⊢ Interactable : 버튼 클릭 가능하도록 (NGUI isEnabled)

 Transition

전환효과

None

Color Tint : 색상지정

Sprite Swipe : 이미지 교체

Animation : 애니메이션


전환

Target Graphic

Normal Color

Highlighted Color

Pressed Color

Disabled 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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