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Canvas
Render Mode
∟ 랜더링 순서
캔버스내에서는 위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랜더링
GetSiblingIndex, SetSiblingIndex : 오브젝트의 랜더링 순서를 바꿀 수 있음
UIRectTransforms
UI용 객체는 Rect Transform 으로 조절되며 Rect T. UI layer를 할당 받음
⊢ Rect T
Depth와 Sorting Layer 조절을 필요로 하지 않음
랜더 카메라와 연결시켜 Rect T. 크기를 결정
∟ UI layer
Event System
Rect Transform
Canvas Renderer
Image (Script)
UIImage
Sprite
⊢ acking Tag : 이미지 성질에 따라 아틀라스가 나뉨
∟ Sprite Editor
Texture
UIEvents and Event Trigger
Event System
키보드, 마우스, 터치 및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응용 프로그램의 오브젝트에 이벤트를 보냄
Text Button
Text
포맷 : 시간
using UnityEngine.UI
...
public Text txtObj;
...
texObj.text = stringFormat ("{0:00}:{1:00}:{2:00}", Hour, Minute, Second);
Button
⊢ Interactable : 버튼 클릭 가능하도록 (NGUI isEnabled)
∟ Transition
전환효과
None
Color Tint : 색상지정
Sprite Swipe : 이미지 교체
Animation : 애니메이션
전환
Target Graphic
Normal Color
Highlighted Color
Pressed Color
Disabled 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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