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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NGUI - UIScrollView

by KISCH 2020.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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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나 어플을 만들다 보면 스크롤을 구현해야만 합니다.

NGUI UIScrollView에 대해서 알아보고 문제점들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생성 : NGUI -> Create -> ScrollView
UIGrid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배치 (대부분 같이 사용)


UI Scroll View 


컴포넌트 톱니 -> Reset Clipping Position 
Content Origin : 피봇 설정
Movement : 방향
Drag Effect : 자연스러운 멈춤 효과
Scroll Wheel Factor : 마우스 스크롤
Momentum Amout : 드래그하고 놓았을 때 탄력
Restrict Within Panel : 패널을 벗어나지 않도록
Cancel Drag If Fits : 패널 영역안에 모두 위치한 경우 스크롤 사용 안함
Smooth Drag Start : 드래그 시작될 때 차례대로 드래그
IOS Drag Emulation : 패널 영역을 넘어갈 때 드래그되는 속도 감소
Scroll Bars
Show Condition : 언제 스크롤 보여줄 지
ResetPosition () 좌표 맞추기. 초기화 아님


유니티NGUI





UIGrid


sprite 추가
Execute : 스프라이트 배치
UI Center On Child
UI Center On Click

DetachChidren () : 가비지 제거, 초기화 안 되는 경우 


UI Wrap Content


무한 스크롤 


UI Drag Scroll View


Spring Panel


스크롤 영역 지정


패널 크기만큼 보이지 않는 위젯을 생성 
생성한 위젯에 box collider uidrag Scroll view 컴포넌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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