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 Ads 설치 방법과 UnityAdsHelper 스크립트 내용을 살펴보고 유니티 Ads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UnityAds 설치
http://cafe.naver.com/unityhub/34285
1. Window - Service
2. MyProject Service
⊢ Ads 항목 OFF -> ON
⊢ ADS (Monetize your game) 토글 버튼 활성화
⊢ 13세미만 ~ -> Continue
⊢ Platform 체크
∟ Enable test mode 체크 -> 짧은 광고영상만 송출 (
런칭 시 체크 해제
)
3. UnityAdsHelper 스크립트 생성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UnityAdsHelper : MonoBehaviour
{
private const string android_game_id = "xxxxxxx";
private const string ios_game_id = "xxxxxxx";
private const string rewarded_video_id = "rewardedVideo";
void Start()
{
Initialize();
}
private void Initialize()
{
#if UNITY_ANDROID
Advertisement.Initialize(android_game_id);
#elif UNITY_IOS
Advertisement.Initialize(ios_game_id);
#endif
}
// 비디오 광고 송출 요청
public void ShowRewardedAd()
{
if (Advertisement.IsReady(rewarded_video_id))
{
var options = new ShowOptions { resultCallback = HandleShowResult };
Advertisement.Show(rewarded_video_id, options);
}
}
// 콜백
private void HandleShowResult(ShowResult result)
{
switch (result)
{
case ShowResult.Finished:
{
Debug.Log("The ad was successfully shown.");
// to do ...
// 광고 시청이 완료되었을 때 처리
break;
}
case ShowResult.Skipped:
{
Debug.Log("The ad was skipped before reaching the end.");
// to do ...
// 광고가 스킵되었을 때 처리
break;
}
case ShowResult.Failed:
{
Debug.LogError("The ad failed to be shown.");
// to do ...
// 광고 시청에 실패했을 때 처리
break;
}
}
}
}
4. Service 우측 상단 Go to Dashboard
⊢ My Project : Android Game ID, IOS Game ID 7자리 각각 스크립트에 적용
∟ Platform
Video : Skip 가능
Rewarded Video : Skip 불가능 -> Enabled, Default 설정
PLACEMENT ID 복사 -> 스크립트에 적용
5. 광고
오브젝트에 연결 -> 원하는 상황에 ShowRewardedAd() 호출 광고
종료시 HandleShowResult 콜백에서 원하는 처리를 하여 마무리
UnityAds 정보
⊢ 배너형 광고는 없다
⊢ Service Window에 Unity Ads를 활성화 함으로써, 게임이 시작할때 Unity Ads는 자동으로 초기화
⊢ Service Window에서 Ads의 Advanced 세션에서 Unity Ads를 초기화할때 사용할 game Id를 볼 수 있다
⊢ 개발 기간 동안에는 Unity Ads 테스트 모드를 사용 할 것을 추천
⊢ 이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해당 게임에서는 테스트 광고만 나옴.
∟ 테스트 광고는 일반적인 제한인 하루에 25개 광고의 제한이 없다
반응형
'모바일 개발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 iOS 플러그인과 에디터 플러그인 (0) | 2020.03.10 |
---|---|
유니티 | WebView (2) | 2020.03.10 |
유니티 | 플러그인의 이해 (0) | 2020.03.10 |
유니티 | Spine2D (0) | 2020.03.10 |
유니티 | UGUI 기초 (0) | 2020.03.10 |
유니티 | 렌더링 순서 (0) | 2020.03.10 |
유니티 | NGUI - UIIput UIButton (0) | 2020.03.10 |
유니티 | NGUI - UIScrollView (0) | 2020.03.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