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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유니티

유니티 | NGUI - UIIput UIButton

by KISCH 2020.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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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IInput

 

Widget Tool (legarcy)

 

1. Input 위젯

Template : Input

Background : 

-> Add To 하면 input 위젯 생성 (box collider 포함, 자식으로 배경, 라벨)

 

2. 스크립트

새 오브젝트 - 스크립트 (텍스트입력 받는)

 

3. 스크립트 연결

위 input 위젯 onSubmit 2번 오브젝트 드래그 메서드는 public

 

4. 오브젝트의 스크립트 컴포넌트에 위젯 연결

 

1.1 컴포넌트

Validation : Input위젯에 입력되는 값을 특정 값만 입력받도록 사용

Mobile Keyboad : 모바일 장치에서 입력받을 때 사용할 soft 키보드를 지정

Hide Input : 텍스트 입력 받을 때 입력창을 화면에 보여줄지 숨길지

On Return Key : Submit 버튼이 눌렸을 때 처리할 입력 방식을 설정

Character Limit : 0이면 제한 없음

onSubmit : submit 엔터키가 이루어졌을 경우, 다음의 함수 실행

onChange : 입력이 발생할 때 마다 해당함수를 실행

 

1.2 IME

input method editor

한글, 한자처럼 컴퓨터 자판에 있는 글쇠보다 더 많은 문자를 계산하거나 조합하여 입력해 주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1.3 트러블 슈팅

한글입력문제

 

if (string.IsNullOrEmpty(ime) && !string.IsNullOrEmpty(Input.inputString))
 
if (!string.IsNullOrEmpty(Input.inputString))

 

 

 

2. UIButton (기능)

 

Tween Target : 버튼으로 지정할 UI개체

Hover : 마우스가 오버 되었을 때 색상

Pressed : 눌렀을 때 색상

Duration : 변화되는 시간

Disabled Color : 비활성화 되었을 때 색상

NG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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